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 퀴즈톡이란? < 전망, 시세, QTCON, iF 디자인 어워드 2021커뮤니케이션 부문 본상 수상 >

by Yeomworld 2021. 6. 10.
반응형

퀴즈톡
< Quiztok >


1. 퀴즈톡 코인이란?

 

퀴즈톡은 유저가 블록체인 기반 광고 콘텐츠의 크리에이터, 퀴즈의 플레이어, 소비자가 되는 탈중앙화 지식공유를 하는 플랫폼입니다.

 

QTCON을 지불하여 퀴즈에 광고를 붙여 올릴 수 있고 분산형 광고 시스템도 제공합니다. 모든 참여자들은 콘텐츠 크리에이터와 소비자, 광고 제작자와 소비자로서의 활동한 기반으로 공유를 진행합니다.

 


QTCON 유통량

 

5월 : 836,979,021

6월 : 896,434,972

7월 : 1,308,135,389 

 

 

총 발행수 : 120억 QTCON

시가총액 : 339억원

발행일 : 2020년 상장

 

 

2. 퀴즈톡의 특징

퀴즈톡은 광고에서 보상이 생기게됩니다. 광고노출로 인해 보상을 받게되고, 이를 참여자들이 나누어 갖게 됩니다.

퀴즈와 광고의 결합으로 화면 중앙에서 광고가 노출되면서 여러 서비스에 비교하자면, 압도적으로 광고 게재 위치를 확보할 수 있게 됩니다.

 

퀴즈톡 홈페이지

퀴즈톡 생태계 : 퀴즈 창작자, 퀴즈 큐레이터, 퀴즈 풀이자

 

위의 3가지의 생태계로 퀴즈에 따라 제공되는 보상 포인트를 일정 비율로 나누어서 공유 하게 됩니다.

 

퀴즈봇이 퀴즈들은 태그별로 분류해서 풀이 서비스를 제공하고, 이렇게 퀴즈톡만의 데이터 수집 기술을 활용해서 사용자에게 맞춤 퀴즈를 추천할 수 있죠.

 

이렇게 모인 큐티콘은 이더리움과 함께 퀴즈톡 전자지갑에 안전하게 보관할 수 있죠.

타 지갑 송금에도 신속하게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 퀴즈 풀이 서비스 >

13만건 이상의 퀴즈 풀이 서비스 제공

퀴즈를 활용한 무료 학습 관리 서비스 제공

풀이 활동에 대한 리워드 포인트 제공

 

< 퀴즈 출제 서비스 >

10가지 이상의 다양한 퀴즈 출제 툴 제공

출제한 퀴즈에 대한 참여자의 퀴즈 결과 제공

출제 활동에 대한 리워드 포인트 제공

 


 

 

퀴즈톡은 4개의 거래소에 상장되어 있습니다.

빗썸,업비트,코인원,프로빗 앞으로도 상장가능성이 보이죠.

퀴즈톡의 파트너사는 체인플릭스, KBIPA, hiblocks, 블록 미디아, 한국요양보호협회, 법무법인 린, 한국폴리텍대학, 한국블록체인스타트업협회, MEDIEUS, CCTVnews 와 함께 하고 있습니다.

 

퀴즈톡은 모두가 퀴즈크리에이터가 될 수 있다는 신개념 보상형 퀴즈 앱으로서 출시 20개월만에 누적 다운로드 60만건을 돌파하면서 큰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또한 퀴즈톡 회원 전용 쇼핑몰인 큐몽가게를 통해 사용자가 혜택을 다양하게 누릴수 있게 제공해주고 있죠.

퀴즈톡의 큐몽가게는 3가지로 나뉩니다.

 

1. 이벤트몰 : 큐몽가게에서 진행하는 이벤트 상품 구매 가능. 이벤트 기간 동안에는 큰 할인폭의 상품 구매 찬스.

2. 일반몰 : 실물 상품을 큐포인트로 차감/카드결제하여 구매 가능합니다. 큐티콘은 오래 보유하고 있을수록 할인율 상승.

3. 포인트몰 : 퀴즈톡의 큐포인트로 커피, 식품 등 모바일 상품권 구매 가능.

 

3. 퀴즈톡의 시세와 전망

 

6/10 100%가까운 엄청난 펌핑을 받아 오늘 이목이 집중되었습니다.

퀴즈를 기반으로 한 앱은 정말 많았지만, 단기간에 이렇게 이목을 받은 이유는 분명하다고 생각합니다.

앱테크로 불려오는 많은 플랫폼을 하나라도 체험해보신분들은 노력에 비해 보상이 너무 적다고 생각이 들었으실텐데요.

 

퀴즈톡이 많은 사용자의 선택을 받은 이유는 바로 '자신이 노력한 만큼 보상을 받는다' 라는 보상 구조이기 때문입니다.

퀴즈 크리에이터나 풀이자나 그에 따른 리워드 포인트를 받고, 콘텐츠를 만들고 즐기는 과정에서 리워드 포인트까지 얻는다는 점이 여러 사람들에게 환영을 받아 점점 더 많은 사용자들이 생겨나는 상승세를 보시게 되는것 같습니다.

 

퀴즈톡에서는 유저들에게 더 많은 혜택을 주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매일 2번 최대 100배의 포인트를 얻을 수 있는 오늘의 퀴즈나, 다양한 브랜드와의 콜라보레이션, 회원 전용 쇼핑몰인 큐몽가게의 리뉴얼 등이 바로 그러한 혜택입니다.

 

혜택의 양뿐만 아니라 서비스의 퀼리티도 점차 개선되고 있습니다. 퀴즈는 참여자들이 정답률을 확인할 수 있는 서비스도 오픈하면서 학습 도구로 활용도를 높이고, 퀴즈 크리에이터들이 보다 손쉽게 참여할 수 있게 퀴즈 크리에이터 센터를 오픈했습니다. 퀴즈톡 앱과 컴퓨터에서 모두 쉽게 퀴즈를 출제할 수 있어 학교 과제같은 스터디 모임, 기업의 사내 직원 교육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용이 가능합니다.

 

퀴즈톡은 iF 디자인 어워드 2021

커뮤니케이션 부문에서 퀴즈톡 본상을 수상했습니다.

 

여기까지 퀴즈톡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반응형

댓글